슬기로운 생활/뇌피셜 칼럼니스트

일본 로켓 발사 생중계: 발사 즉시 공중 폭발

DOUX AMI 2024. 3. 14. 14:24

대우주시대를 연 일런 머스크스페이스X

 

다들 기억 하시죠?

 

 

이제 바야흐로 민간 항공사의

 

로켓 전성시대가 열리는 듯 하는데요.

 

 

 

오늘은 일본의 민간기업

 

스페이스원이 로켓 카이로스

 

발사를 했는데,

 

그만 발사 직후 공중에서 폭발하고 말았다는

 

슬픈 소식이에요.

 

 

이 과정을 생중계 중이었는데

 

폭발로 인한 파편이

 

중계 헬기 가까이로 튀면서

 

하마터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뻔

 

했다지 뭐에요.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지만

 

발사장 주변 숲에 불이 나기도 해서

 

소방 인력이 출동해서 한참동안

 

불을 끄느라 애를 먹었다는 소식이에요.

 

 

발사 후 단 5초만에 폭발이라니...

 

불꽃놀이도 아니고 너무 허무하네요.

 

참고로 카이로스는 그리스 신화 속

 

시간의 신 이름에서 따왔다네요.

 

 

아무튼,

 

이제 대우주시대의 서막은 열렸고

 

앞으로 인류는 계속

 

우주로의 길을 개척해나갈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