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뇌피셜 칼럼니스트

엄지 손가락을 보면 엄마 아빠 중 누굴 더 닮았는지 알 수 있다?!

DOUX AMI 2022. 12. 1. 14:54

흔히 그런 얘기가 있죠.

 

엄마를 쏙 빼닮았다던가, 아빠랑 붕어빵이라던가 하는 얘기들요.

 

 

주변 사람들은 아이와 부모를 보고 유전자의 강력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해서

 

위에 얘기한 표현과 같은 말들을 하곤 하지요.

 

심지어 옛말에 씨도둑질은 못한다는 말이 그래서 있나 봐요.

 

그런데, 사실 정작 본인들은 얼마나 닮았다는건지 감이 안와요.ㅎ

 

내 아이가 나를 닮은 건 정말 좋은 일이고 듣기 즐거운 얘기지만요,

 

나를 닮은 건가 싶기도 하고, 주변에서 닮았다고 하니 그런가 보다 하는거죠.

 

조금 닮은 것 같긴한데 정말 주변에서 말하는 거처럼 그렇게 많이 닮았나? 싶죠.

 

 

또 어떤 부모님들은 자녀가 엄마 아빠를 반반씩 적절히 잘 섞어 닮은 경우가 있어서

 

서로 나를 더 닮았다고 입씨름을 하기도 하죠.ㅎㅎ

 

이런 분들에게 자녀가 엄마와 아빠 중 누구랑 더 닮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릴께요.

 

 

바로 엄지 손가락이에요.

 

신기하죠? 다른 부위도 아니고 엄지 손가락이라니.

 

유전적 친밀도를 가장 잘 나타내는 부위인가 봐요.

 

손톱 모양, 마디 주름, 손 끝 둥그스름한 모양과 정도 등등

 

세부적인 요소를 일일이 나눠 비교하지 않아도

 

그냥 딱 보면 아~ 엄마 또는 아빠를 더 닮았구나 딱 알 수 있데요.

 

 

오늘, 우리 엄마 아빠랑, 또는 내 아이와 함께

 

엄지 손가락 한 번 비교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