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캐나다 체크 (Cheque) 집에서 은행 앱으로 입금하기

DOUX AMI 2022. 11. 18. 17:05

캐나다에서는 아직도 체크 (Cheque)를 발행해서 금액을 주고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체크를 받아서 은행에 가거나 ATM기에서 입금하는 방식만 알고 있었는데,

 

오늘은 간편하게 은행앱으로 체크 입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한국에서 모바일 뱅킹의 계좌 이체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이런 종이를 그것도 우편으로 발송해서 금액을 지불하는 걸 보면 참 가슴이 답답하죠.ㅎ

 

 

정말 이인간들 왜 이러고 사나 싶을 때가 바로 이런 때가 아닌가 싶어요.ㅎ

 

위 사진은 얼마 전 받은 약 $20달러 금액의 체크인데요.

 

저거 종이값에 우표비용과 우편 배송료 따져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지않나요?ㅎ

 

어쨋든 그래도 나름 IT 발전이 일어나긴 했는지

 

내 휴대폰 속의 은행앱으로 손쉽게 입금이 가능하더라고요.

 

 

바로 eDeposit 메뉴인데요.

 

카메라가 아이콘인 저 메뉴는 도대체 어디에 쓰는건가 싶었는데,

 

오늘에서야 그 쓰임을 알게된거죠.ㅎㅎ

 

 

생각보다 간단한 사용법인데요.

 

체크 앞뒷면을 카메라로 촬영해주고,

 

체크 금액과 나의 어떤 계좌로 입금할 것인지만 선택해주면 돼요.

 

 

저는 이 금액을 체크계좌 (수시입출금계좌)로 선택해서 입금했어요.

 

넥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 팝업이 뜨고 Yes 선택 시 그대로 진행돼요.

 

 

네, 이걸로 끝이에요.

 

 

뭔가 좀 허술한가요?ㅎㅎ

 

영업 시간이 아니라면 다음 영업일에 체크 진위 판별 후

 

시스템 상에서 실제 입금이 마무리 되는 것 같아요.

 

설마 이거 일일이 사람이 다 확인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요.

 

 

뭔가, QR 코드나 바코드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금액 확인 및 입금이 되는 상황을 기대했다면 죄송하네요.ㅎㅎ

 

실망시켜드려서 본의 아니게 제가 다 민망합니다.ㅋㅋㅋ

 

 

참고로, 다 사용한 체크는 뒷면 서명 후 파기하라고 해요.

 

도대체 왜 아직도 이렇게 종이 낭비를 하는건지

 

살면 살수록 더 이해 안되는 캐나다의 모습 중 하나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