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생활/알코올 클래스

[칵테일 클래스 02] 꼭 알아야 할 Stir Category 5 종 (Recipe 포함)

DOUX AMI 2021. 1. 18. 06:00

칵테일은 크게 4가지 종류로 나뉘어요.

 

Stir / Build / Shake / Blend drinks

 

그 중에서도 오늘은 Stir Drink Category 중에서

 

5가지 종류의 레시피를 소개할께요.

 

 

1. Gibson

Glass : Cocktail

Ingredients : 2 oz. Vodka or Gin + 1/4 dry Vermouth

Garnish : 3 onions

 

기타로 유명한 그 깁슨이 아니라

 

1890년대 뉴욕의 유명한 화가 찰스 깁슨으로부터 유래됐데요.

 

고명이 양파라는 게 좀 놀라워요.ㅎ

 

그리고, 베이스가 되는 버무스(베르무트)는 주정강화 와인의 한 종류로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처음 만들어진 강화 포도주에요.

 

증류주가 아니니 Liqueur로 분류하지 않아요.

 

 

2. Manhattan

Glass : Cocktail

Ingredients : 1.5 oz. Rye + 0.5 oz. sweet Vermouth

Garnish : cherry

 

도시 이름이 워낙유명해서인지 칵테일도 유명하네요.

 

미국 19대 대통령 선거 때 윈스턴 처칠의 어머니가 맨하탄에서 연

 

파티에서 처음 선보인 칵테일이라고 해요.

 

여기서 말하는 Rye는 호밀로 빚은 카우보이들이 즐기던 술로 아메리칸 위스키를 말해요.

 

맨하탄에 잘 어울리네요.ㅎ

 

 

3. Crantini

Glass : Cocktail

Ingredients : 2 oz. Vodka + 3/4 Lime juice + squeeze of fresh lime

Garnish : Cranberries and Lime wheel

 

크랜티니라는 이 이름은 크랜베리 + 마티니를 뜻해요.

 

의외로 깊은 의미나 유래는 없었네요.ㅎ

 

 

4. Perfect Martini

Glass : Cocktail

Ingredients : 1.5 oz. Vodka or Gin + 0.25 oz. sweet Vermouth

+ 0.25 oz. dry Vermouth

Garnish : Olives or Twist

 

버무스가 스윗과 드라이 각각 5:5로 들어가서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루었다고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네요.

 

 

5. Rob Roy

Glass : Cocktail

Ingredients : 1.5 oz. Scotch + 0.5 oz. sweet Vermouth

Garnish : cherry

 

빨간머리 로버트라는 뜻의 Rob Roy는

 

스코틀랜드의 Rober MacGregor라는 의적 이름에서 따왔다네요.

 

우리로 치면 임꺽정 같은 느낌?!

 

베이스가 스카치라 스카치 맨하탄이라고도 불리운데요.

 

 

이상 Stir 타입 대표 칵테일이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