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링크드인 집단 고소 안내 메일, 이게 스캠이 아니라고?!

DOUX AMI 2023. 7. 15. 16:05

In re Linkedin - Notice of Proposed Class Action Settlement

 

링크드인 집단 소송 합의 통지라는

 

제목만 봐도 스캠 혹은 스팸 냄새가 솔솔 풍기는 이메일을 받았는데요.

 

보낸 곳의 도메인도 AB Data Class Actionmail. com 이라니

 

더욱 의심스러운 이메일 이었어요.

 

 

그런데 이게 왜 스팸으로 분류가 안되었는지 궁금해서

 

큰 마음 먹고 본문을 열어봤네요.

 

첨부 파일 다운로드나 링크 클릭만 안하면 괜찬지않을까하는

 

조금은 안일한 생각으로 말이죠.

 

 

볼드체 내용을 보니 2011년 7월 1일부터 2023년 5월 22일 사이에

 

캐나다 BC주, SK주, 매니토바주, 뉴펀들랜드 앤 래브라도주에서

 

링크드인을 등록하고 사용한 사람들의 집단 소송이 합의점에 도달했다는 얘기인데요.

 

 

자세히 읽어보니,

 

Robert Andrew Cronk  링크드인 회사 간의 소송이 있었나봐요.

 

근데 왜 집단 소송이 된건지...

 

51만 달러의 합의금이 제시되었고 이 돈은 소송 비용 및 원고 사례금 등에 쓰이고,

 

나머지는 Law Foundation in BC 에 기부된다고 하네요.

 

무려 약 5억에 달하는 돈인데, 사실 이거 개개인에게 나눠서 줘봐야 얼마 안되겠죠.

 

근데, 변호사 비용은 35%... ㄷㄷㄷ

 

Hammerco Lawyers LLP 변호사들 노났네요.ㅎㅎ

 

메일 말미에는 이 집단 소송에서 빠지고 싶으면

 

2023년 8월 9일까지 양식을 제출하라고 하고,

 

이 합의에 이의가 있다면 2023년 8월 23일까지 역시 양식에 따라 제출하라고 하네요.

 

 

중요한 건 이게 스팸이냐 아니냐는 건데요.

 

구글 검색으로 레딧에 들어가보니 실제 사건이긴한가봐요.

 

 

스팸인지, 스캠인지, 진짜인지 의견이 분분한데,

 

실제 사건은 맞나 보네요.

 

링크드인이 광고에 고객들의 프로필을 무단 사용한 것에 대해

 

고소가 진행되었나 봐요.

 

 

관련 내용이 구글링으로 나오긴 하는거 보니까 말이에요.

 

아무튼 오늘의 한줄평.

 

자나깨나 스팸 조심!!

 

해외에서도 안심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