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컨텐츠 크리에이팅

유튜버 도전 : 1년 동안 채널 2개 운영 리얼 후기

DOUX AMI 2020. 7. 18. 21:25

이번엔 저의 여러가지 인생 도전 중 나름 최근에 경험한

 

쓰라린 실패사례를 하나 공유하려고 해요.

제목에서 이미 말했듯이

 

저도 2018년부터 유튜버에 관심이 생겨서 직접 한 번 도전해 봤거든요.

엄밀히 말하면 한 번은 아니고 2번인데요.

첫번째는 실험삼아 자연의 소리를 담아보는 ASMR영상을 올려봤어요.

글로벌 컨텐츠를 지향하며 영문으로 작성한 소개글

글로벌 타겟으로 채널 이름은 영어로 야심차게 "Ambient Objet"라고 지었죠.

집 근처 개울 소리, 오리나 나비 같은 것들, 여행가서 만나는 풍경들 등등

실험이라고 생각하고 대략 18개쯤 올렸었는데 개별 조회수 2~3건으로 폭망 ㅠㅠ

게다가 마지막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는데 계정 정지를 당했어요.ㅠㅠ

이 때 별 생각없이 짧게 한 두어 줄 써냈다가 영구 정지 당했네요..ㅠㅠ

이 때 처음 알았어요. 유튜브는 정책에 위배 (되는지 아닌지 몰라도)되면

일단 계정 정지부터 하고 심지어 이유도 안가르쳐 주더라고요.

내 채널인데 내 계정으로 접속이 안되다니

계정이 정지되고 구글 메일함에 가 보면 메일이 와있고,

이 링크를 통해 단 한 번 소명 가능해요. 단 한 번!

이 때 최대한 자세히 적어서 본인의 억울함을 어필해야 계정 정지가 풀린다고 하더라고요.

별 표 친 곳의 링크를 통해 정지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 ㄷㄷ ​

 

저 같은 경우는 어차피 망한 채널이고하니

구글 계정을 그냥 날려버리고 새로 만들고야 말았습니다.ㅠㅠ

지금도 저 채널은 남아 있지만,

정작 저는 컨텐츠 운영 권한이 없어서 영상 내리지도 못하고 있어요.ㅠㅠ

혹시나 유튜브 계정 정지 되시면 반드시! 자세히 소명 하셔서 복구 시키시길 바래요.

기회는 단 한 번 뿐이라는거 명심하세요.

이렇게 한 번 신고식을 톡톡히 치르고는 두번째로 다시 야심차게 재도전을 합니다.

이번엔 개인 투자자로 활동하는 친구와 함께 경제, 특히 주식관련 채널을 운영해 봤어요.

전문성을 돋보이며 제작한 배너 이미지

총 24주 간 (약 6개월) 꾸준히 밀어봤으나 임팩트가 없어서 일까요,

네, ㅎㅎ 구독자 32에 최대 조회수 421을 찍고 망했습니다. ㅠㅠㅋㅋ

24주간 열심히 만들고 올려 본 추억들

아무래도 영상을 재미있게 만드는데 재능이 부족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둘 다 얼굴 노출을 꺼려서 더 제약도 컸구요. (그런 사람들이 유튜브라니..)

얼굴이 부끄러워 나름 컨셉 잡은 친구 피에로 쨩~

 

그래도 영상 편집 방법이나 1인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이해 등등

나름 얻은 것도 많은 도전이었어요. (정신 승리 오지죠..)

아무튼, 이렇게 두 번이나 망하고 저의 유튜브 운영 도전은 일시 정지 상태에요.

다음에 혹시 더 좋은 컨텐츠가 생긴다면 과감히 또 도전해보려구요.ㅎㅎ

이것도 중독인지 은근 재미있더라고요. ^^

혹시나 유튜브 운영 시작하시려는 분들 계시면 참고 하시라고 미천한 경험이지만 한 바탕 쏟아봤네요.

그럼 모두들 자신만의 도전을 이어나가는 멋진 인생 되시길 바래요~.

아, 참고로, 유튜브로 수익 창출을 하려면 애드센스 연결을 해야하는데,

조건은 구독자 1,000명 & 총 영상 시청시간 4,000시간 (최근 12개월) 이에요.

그리고, 유튜브 구독자별 버튼 종류는 아래와 같아요.

그리고 실버 부터는 유튜브에서 파트너관리자를 배정해준다더라고요.

언젠간 다시 도전한다 내가!!

루비부터는 뭐 거의 한 나라 인구 아닌가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