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PRIZM : 우편번호로 알아보는 캐나다 지역별 특징

DOUX AMI 2021. 12. 15. 00:00

캐나다는 아시다시피 워낙 땅덩어리가 큰 나라죠.

 

10개의 주와 3개의 준주 (테러토리)로 이루어진 데다가,

 

각 주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다양한 모습들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우편번호만으로 내가 사는 지역 또는 내가 관심갖는 지역에 대해

 

좀 더 세밀하게 특징을 알려주는 프리즘 사이트 (PRIZM)를 소개해 드릴께요.

 

 

마케팅 수업 시간에 교수님께서 알려주신 이 사이트는

 

원하는 지역의 인구통계학적 특징과 그에 따른 인사이트를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위에 소개말에 적혀 있듯이 67개의 라이프 스타일로 구분되어 있어요.

 

 

이렇게 약 1500만 가구를 분석해서

 

67개 라이프스타일로 타입을 나눠 놓았구요,

 

검색 가능한 우편번호 (Postal Code) 는 약 77만개네요.

 

 

 

이렇게 지역 정보를 분석해서 사이트를 만들어 공유하는 주요 용도는

 

특정 지역의 고객층을 분석하고 업무/사업에 도움을 주기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예시로 제가 아는 지인의 집 우편번호를 한 번 입력해 봤어요.

 

 

이렇게 위치와 함께 어떤 타입인지 결과가 나오네요.

 

 

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지녔는지,

 

그들의 생각 - 성향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은 어떤지,

 

어떻게 사는지 등에 대해 분석해서 알려주네요.

 

100% 다 맞을리는 없겠지만 의외로 제법 정확하게 들어 맞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제 집주소로도 한 번 검색해봤는데요.

 

 

다른 건 몰라도, 마지막 문구는 블로그를 작성 중인 지금 소름이네요.ㅎㅎ

 

나는 내 개인 정보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편하게 느낀다..ㄷㄷ

 

끝으로 제가 이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혹시나 캐나다에 오실 때 혹은 캐나다 내에서 이사를 가실 때,

 

그 지역이 어떤 사람들이 사는 어떤 동네인지 궁금할 수 있으니

 

이 사이트로 정보를 한 번 얻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서 공유해드려요.

 

너무 맹신하진 마시고 재미로 한 번 봐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