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일상 속 리뷰

[리뷰] 콜라와 멘토스 진짜 터지나?! : 실험 정신 발동!!

DOUX AMI 2020. 9. 15. 11:13

한창 매사에 호기심이 커져가는

 

꼬마 아이와 함께

 

덩달아 호기심을 키운 건

 

멘토스와 콜라 실험이었어요.

 

화학 작용으로 유명한 콜라 + 멘토스

 

인터넷에서 많이 보기는 했는데

 

저게 정말 되는건지 궁금했었는데

 

우연히 집에 배달음식과 함께 온 콜라,

 

그리고 아이 간식 멘토스..두둥!

 

앞뒤 잴 것 없이 바로 아파트 단지 안 공터로 갔어요.

 

쫄보라 세 개만...

너무 많이 넣었다가 크게 터질까봐 ㅎ

 

쫄보라서 멘토스 3개만 넣어 봤어요.

 

결과는...ㅎㅎ

 

콜라 흔들어서 딴 것 처럼 솟구치더라고요

 

실험 성공!!

와우~~

 

생각만큼 큰 폭발은 아니었지만

 

정말 된다는게 신기했었어요.

 

 

 

원리가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멘토스 표면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

 

이 때문에 콜라의 표면장력을 약화시켜

 

탄산(이산화탄소) 가스가

 

빨리 분출되는 원리더라고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다이어트 코크

 

아스파탐이라는 인공감미료 때문에

 

위와 같은 효과가 더 극대화 된다고 해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 몸에는 좋지 않데요~

 

 

언젠가는 정말 우주도 날아갈 수 있지 않을까하는

 

아이의 상상 속 나래를 들으면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볼 수 있는

 

재밌는 실험이었어요!!

 

스페이스X 연료로 제안합니다!

 

크게 위험하지 않으니 심심할 때 직접 한 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