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네이버 애드 포스트 하루만에 성공한 비법!

DOUX AMI 2020. 9. 12. 10:32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 연결했다고

 

지난 글들을 통해 소개했었는데요.

 

<지난 글 보기 GoGo~>

https://thegift.tistory.com/82?category=1132321

 

[리뷰] 애드센스 도전 성공!! : 티스토리 광고 연동 방법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모두가 이 분을 영접하고 싶어하시죠. 지난 7/30 신청 후 8/14 거절과 동시에 다시 재도전했는데요, 8/25에 요런 제목의 메일이 와있네요.ㅎㅎ 옴마나~ 너무 놀라서 얼른 열어�

thegift.tistory.com

https://thegift.tistory.com/89?category=1132321

 

[리뷰] 카카오애드핏 (다음애드핏) 신청 성공! + 간단 방법 소개

지난 주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바로 이어서 다음 애드핏 신청을 하려고 보니 에엥?? 애드핏 서비스가 종료?! 안내 문구를 보고 잠시 벙쪘어요.ㅎ 다시 잘 살펴보니,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된다

thegift.tistory.com

 

이번에는 내친김에

 

그 느낌 그대로 살려서

 

네이버 블로그를 가지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한 번 도전해 봤어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준은

 

- 운영기간 90일 이상

- 게시물 50개 이상

 

이 두가진데요.

 

제가 신청할 당시엔

 

운영기간 2달정도 지난 뒤였어요.

 

블로그 개설은 예전에 했지만

 

첫 글이 등록된게 6월30일이었고,

 

신청한 날이 9월1일 이었거든요.

 

달 수로 따지면 뭐 3개월이긴 하네요.ㅎ

 

게시물 79개였고요.

 

8월의 주간 조회수는 한창 상승세이긴 했어요.ㅎㅎ

가즈아~~

 

아무튼 생각지도 못하게

 

신청하자마자 바로 다음 날 등록되었다고

 

메일을 받았네요.

와우~

 

너무 훅 들어와서 바로 메일 본문에

 

클릭하고 애드 포스트 사이트로 갔어요.

수익을 더하는 기쁨!!

 

여기서 미디어 관리메뉴아래에

간촐한 메뉴

 

미디어 등록을 해주면 되더라고요.

등록하시죠

 

미디어 등록은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애드핏보다는

 

조금 더 쉬운 편이었어요.

 

하라는 대로~ 가자는 대로~~

 

그냥 순서에 따라

 

의식의 흐름을 따라

 

넣으라는 대로 넣기만 하면 되더라고요.ㅎ

 

아니면 제가 이미 여러 번

 

경험해보고 난 이후라

 

더 쉽게 느껴진 것일수도 있고요.ㅎ

 

 

설정 완료!!

 

어쨋든 바로 정상 상태로 설정이 완료되고

 

몇 시간 뒤에 블로그를 확인하니,

 

광고가 잘 붙어 있더라고요.

제법 정돈된 광고 배너들

 

 

개인적인 의견을 얘기해보자면,

 

티스토리에 광고 연동하면

 

자칫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향이 많은데,

 

그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에 붙는 광고는

 

좀 더 정리되고 깔끔해 보여요.

 

다만,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하지 못하는게

 

좀 아쉽다면 아쉽달까요?!

 

아, 그리고 본문 광고는 둘 다

 

글 읽는 흐름을 좀 깨는 느낌이네요.

 

광고 수익은 나중에 한 번 비교해 볼께요.

 

아직은 이렇다 할 수익이 뭐가 없어요.ㅠㅠ

 

이상! 성공적인 애드포스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