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애드센스 도전 성공!! : 티스토리 광고 연동 방법

DOUX AMI 2020. 8. 29. 10:00

꺄아~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모두가 이 분을 영접하고 싶어하시죠.

 

지난 7/30 신청 후

 

8/14 거절과 동시에 다시 재도전했는데요,

 

8/25에 요런 제목의 메일이 와있네요.ㅎㅎ

옴마나니나~

옴마나~

 

너무 놀라서 얼른 열어보니

 

아리따운 흑인 여성분이 환하게 웃고 계시네요.

 

바로 티스토리에 연동을 시작해봤어요.

 

 

우선 해당 메일의 시작하기를 누르고

 

애드센스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이 활성화되었다고 나와요.

후훗~ 광고 설정 가즈아~

여기서 광고 설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코드 진행시켜~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광고 작성 화면 우측의 설정 메뉴

자동광고가 설정되지 않아 있는데,

 

반응형, 고정형 각각 원하는 사이즈로 만들고서

 

저장하고 완료하면 사진처럼

 

자동광고 설정에 초록불이 떠요.

초록불 띵똥~

반응형 고정형 사이즈는

 

본인의 사이트에 등록할 사이즈에

 

맞춰서 만들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에 연결하기위해

 

티스토리 > 플러그인 에 가서

 

각각 사이즈 확인 후에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만들어서 코드 복사해서

 

각각 등록했어요.

세 개 다 각각 사이즈 맞춰서 코드 등록하기~

반응형으로 만든 광고 코드는

 

반응형에다가 등록하고,

 

고정형을 두 가지 사이즈로 만들어서

 

각각 PC모바일에 등록했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등록이 완료되면

 

반가운 메시지가 화면 하단에 떠요.

최대라구요 최!대!

실제로 한 시간까지는 안걸려요.ㅎㅎ

 

 

또 한가지,

 

참고로 이 시점에 저의 티스토리가

 

엄청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았다는 점

 

짚어 드리고 갈께요.

 

약 60개 정도의 컨텐츠

 

일 40명 정도의 방문수,

 

누적 방문수는 1000이 약간 안되는 수준이었어요.

 

개설한지는 2달이 채 안되었고요.

널뛰기하는 방문수
폭발적인 증가세 기대해 봅니다!

 

 

광고가 너무 많으면 보기 싫어지고

 

사람들의 방문이 줄어들면

 

광고 수익이 줄어드는

 

악순환이 있다는 얘기 다들 아시죠?

 

우리 모두 컨텐츠 질에 더 집중하기로 해요~.

 

그럼 모두들 디지털 노마드 삶을

 

이루어 내시길 바래요~.

애드 센스 고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