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카카오가 미쳤어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DOUX AMI 2023. 7. 5. 00:05

티스토리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카카오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5월 어느날 문득 본인들의 자체 광고를 티스토리에 올리겠다는 통보를 했지요.

 

 

 

플랫폼 회사가 본인들 플랫폼에 광고 붙이는게 뭐가 문제냐 싶었지만,

 

한편으론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인데

 

내가 애드센스 연동해놓은 곳에 자기네 광고를 먼저 보이게 배치한다는게

 

영 마음에 들지 않고 탐탁치 않았는데요.

 

급기야 이게 현실이 되자마자 문제가 터지기 시작했어요.

 

 

곳곳에서 구글로부터 무효 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을 당하고 있고,

 

그렇지 않은 블로그들도 수익이 바닥을 기기 시작했다는 얘기가 나오네요.

 

 

저같은 하꼬바리 블로거도 마음이 아픈데,

 

하루 방문자가 몇천명인 블로거분들은 오죽할까요?

 

 

 

저는 처음에 제 티스토리에 무효 트래픽 이슈가 발생했다고 했을때

 

저나 혹은 다른 방문자의 문제인줄 알았네요..

 

하지만 알고보니 카카오에서 자체광고 게재로 발생한 문제였고요.

 

 

이웃님들이 알려주지 않으셨다면 계속 모르고 있었을 거에요..

 

 

여하튼 지금이라도 카카오가 정신차리고 고객을 잃는 행동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