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투자 전에 꼭 살펴야 할 국토교통부 정책자료

DOUX AMI 2023. 7. 21. 16:20

부동산 투자.

 

아니 나아가 어떤 투자를 하려면 정부 정책의 방향을 잘 살펴야 하는데요.

 

정부가 어떤 방향으로 개발, 발전하려고 하는지

 

그 정책들을 미디어를 통해 듣고나면 항상 늦었다고 생각이돼죠.

 

그럼 어떻게 발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 중 한가지 중요한 소스인 국토교통부 정책자료를 소개하려고해요.

 

http://www.molit.go.kr/USR/policyData/m_34681/lst.jsp

 

정책정보

실국분류 전체 주택토지 건설 국토도시 교통물류 항공 도로철도 일반 정책분류 전체

www.molit.go.kr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아래처럼 상단 메뉴 중에 정책자료라는 항목을 볼 수 있어요.

 

 

각종 법령이나, 다양한 보고서, 정책 정보를 다 찾아볼 수 있어요.

 

맨 왼쪽에 첫 메뉴인 정책정보를 보시면

 

몇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이 되는데요.

 

일단 전체보기로 보시면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하시길 추천드려요.

 

 

정책정보 전체자료가 4,402건이네요.

 

 

이렇게 최신순으로 제목과 분류를 보면서

 

다양한 정보들을 좀 더 세세하게,

 

그리고 정부 관점에서 명확하게 팩트 체크가 가능하죠.

 

 

예시로, 도로정책 브리프를 한 번 열어볼게요.

 

 

이렇게 PDF 파일로 친절히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목차만 봐도 어디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감이 오시죠?

 

우리가 원하는건 어떤 곳에 어떤 길이 생기느냐 아닐까요?

 

길이 뚤려야 입지가 살아나고

 

지역에 대한 투자가치가 상승하는 법이니까요.

 

 

그래서 간추린 소식을 한번 살펴봤어요.

 

수도권 제2순환선의 연장과

 

국도의 연장, 우회로 개통 등

 

해당 지역에는 나름 굵직굵직할만한 개발 정보네요.

 

 

요약 도표를 보면서 위치와 규모를 가늠해볼 수 있네요.

 

 

이런 결과말고,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면,

 

국가공간정보정책 시행계획을 살펴볼까요?

 

 

역시나 PDF를 제공하고 있어요.

 

 

지역별, 부처별 어떤 정책을 가지고 정부가 사업을 시행해나가는지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자료네요.

 

 

또 앞서 살펴봤던 도로 개발 관련해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이라는 정책 자료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오 여기는 뭔가 자료가 많네요.

 

정부 자료다 보니 간혹 PDF가 아닌 한글 파일로 등록된 것들도 보여요.

 

 

아무튼 해당 자료에는 오직 도로에 대한 건설 계획이 나와있군요.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어떤 지역에 어떤 도로가 생기는지

 

 

또, 교통 혼잡을 어떻게 해소하고 대체할지에 대한 방안 등등

 

실제 관심가질만한 다양한 정보들이 쏠쏠하네요.

 

앞으로 부동산이던 국내 기업 투자든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정부 정책 자료를 제일 먼저 살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