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생활/Chat GPT

Chat #10. 코딩 1도 모르는 내가 ChatGPT로 코딩을 짜봤다!

DOUX AMI 2023. 3. 12. 09:00

ChatGPT와 이러저러한 대화를 해보길 몇 차례.

 

사람들이 코드리뷰가 완벽하다느니 이제 프로그래머는 더이상 필요가 없다느니

 

난리가 났길래 나도 한 번 ChatGPT로 코딩에 도전해봤어요.

 

 

우선, 얘가 나에게 해줄 수 있는게 정확히 뭔지부터 다시 한번 정의내려봤어요.

 

질의응답, 정보제공, 제안, 대화

 

크게 저 네가지 범주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코딩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길래 가능한지 물어봤어요.

 

자신감을 강력히 내비치네요.ㅎㅎㅎ

 

 

그래서 시범적으로,

 

"인터넷에서 상위 100개 주식 가격을 모아다가

 

챠트로 만들어서 내게 보여주는 프로그램 코드"

 

라는 걸 한 번 요청해봤어요.

 

또 뭔가 막 설명을 주저리 주저리 하길래

 

아 저렇게 설명으로 어떻게 짜라고 알려주는거구나 하고 실망하던 찰나!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파이선 (Python) 이라는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코딩을 짜주네요!!

 

코딩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Copy Code 버튼이 있어서

 

코딩 프로그램에 바로 카피 & 페이스트가 가능하네요.

 

 

아 그럼 파이선 프로그램 설치만 하면 나도 이제 프로그래머?!

 

그렇다네요.ㅋㅋ

 

친절하게 파이선 설치 url과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치방법과

 

지금 방금 짠 코드 사용법까지 잘 알려주네요.

 

이제 프로그래머들은 뭐 먹고 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