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생활/Chat GPT

Chat #9. 인공지능이 그려 준 일러스트 그림

DOUX AMI 2023. 3. 11. 08:00

모두가 알다시피 ChatGPT는 언어기반 인공지능이라

 

그림을 그려주지는 못하죠.

 

 

이렇게 대답할 뿐이에요.

 

그럼 다른 인공지능 프로그램은??

 

 

이렇게 5가지 옵션을 제시해주네요.

 

구글 AutoDraw  Sketch-RNN은 간단한 그림을 매끄럽게 그릴 수 있게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고요.

 

 

 

 

AI Painter는 얼굴 사진을 업로드하면 그림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네요.

 

 

 

PaintsChainer 는 밑그림에 채색을 자동으로 넣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오늘 내가 원했던 바에 가장 가까운 프로그램은 5가지 소개 옵션 중

 

2번 Deep Dream Generator 이었어요.

 

 

어떻게 명령을 해서 이 그림이 나왔나 봤더니

 

 

이처럼 간단한 프롬프트로 원하는 그림에 대한 설명을 넣고

 

추가적으로 수정 사항을 키워드로 입력했더라고요.

 

 

그래서 나도 한번 만들어 봤어요.

 

 

그냥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들을 주저리 주저리 적어보고요,

 

Modifier 키워드로 내가 원하는 화풍의 작가 이름,

 

그리고 원하는 요소들을 몇 가지 골라봤지요.

 

 

두구두구두구~~~

 

결과는 과연,

 

 

와우...

 

원하는 조건대로 완벽히 나오진 않았는데 그래도 대단하네요.

 

이런 그림을 순식간에 그려준다는 자체가 말이지요.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 처음 시작할 때 번개 마크에 100이라는 숫자가 주어지는데,

 

그림을 그리면 기본 5만큼 차감되더라고요.

 

이제 일러스트레이터들은 프로그램으로 대체되고 마는걸까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