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한국 컨텐츠 속에서 만난 캐나다

DOUX AMI 2023. 1. 19. 21:59

한국의 컨텐츠는 이제 전세계에서도 유명한데요.

 

한국 안에서만 촬영하지 않고 전세계 곳곳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하면서

 

그 영상미가 더욱 남다르게 변해가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모르고 지나갔던 한국 컨텐츠 곳곳에 캐나다가 숨어 있었어요.

 

오늘은 제가 만난 한국 컨텐츠 속 캐나다의 모습을 소개하려고 해요.

 

 

1. 포지션 - 아이러브유 뮤직비디오 (2000)

 

 

2000년 발매된 포지션의 명곡 아이러브유.

 

이 곡은 사실 원곡은 따로 있었어요.

 

 

일본가수 오자키 유카타의 동명의 원곡을 포지션이 리메이크 한거죠.

 

그 때 당시 드라마 스타일의 뮤직 비디오가 인기를 끌던 트렌드라서

 

차승원, 신하균, 이요원이 출연한 이 뮤직비디오 역시 공전의 히트를 쳤죠.

 

 

바로 이 멋진 설원이 캐나다 BC주의 휘슬러 였더군요.

 

(다시 보니 초반에 위슬러라는 지명을 신하균씨가 언급하네요.)

 

장장 8분 50초에 달하는 긴 뮤직비디오지만

 

새하얀 설원이 너무 이뻤던 기억이 나네요.

 

역시 캐나다의 눈 덮인 스키장은 예술 그 자체에요.ㅎㅎ

 

 

2. 드라마 도깨비 (2016 - 2017)

 

 

김고운과 공유의 아름다움이 폭발했던 드라마 도깨비.

 

많이들 아시다시피 캐나다 퀘벡의 퀘벡시티에서 촬영을 많이 했더라고요.

 

저 위의 언덕 장면을 포함 쁘띠 샹블랑 거리의 계단과 유명한 빨간문까지.

 

 

 

덕분에 한국인들이 퀘벡 여행을 많이 가게 된 계기라고 하죠.

 

 

3. TWICE - Likely 뮤직비디오 (2017)

 

 

상큼발랄 트와이스의 라이클리 뮤직비디오에서는

 

캐나다 밴쿠버의 다운타운 명소들이 많이 보이네요.

 

 

 

 

개스타운 근처와 매일 학교 갈때마다 타던 스카이트레인,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던 워터프론트 - 스탠리파크 길까지.

 

제가 는 동네가 나오니 더욱 반갑기도 하고요.ㅎㅎ

 

앞으로도 한국의 영화, 드라마 등 많은 컨텐츠들이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았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