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컨텐츠 크리에이팅

블로그에도 MBTI 성향이 있다?! : 2021 마이 블로그 리포트

DOUX AMI 2021. 12. 10. 00:00

연말이 되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또 결산 비스무리한 것을 해주네요.

 

작년에도 했었던 건데 1년이 이렇게 빨리 흐를 줄이야...

 

야속한 시간이여~ 😭

 

근데 티스토리는 이런 거 안하나요?! 있으면 참 유익하고 재미있을 거 같은데 말이죠.ㅎㅎ

 

 

https://blog.naver.com/zig9zig9/222174041673

 

[2020 마이블로그 리포트] 한 눈에 보는 올해 내 블로그 데이터!

팝업 뜨길래 해봤는데 흥미있는 결과네요.^^ 제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분 좋은 키워드...

blog.naver.com

  

2020년에는 빅데이터 위주의 단순 분석 데이터 정보 공유 였다면,

 

올해는 뭔가 MBTI 테스트 분석과 비슷한 블로그 스타일을 제시해 주네요.

 

역시 올해의 트렌드는 MBTI 였던 것이었단 말인가요~

 

 

블로그 홈에서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 옆에 마이 블로그 리포트 탭을 선택하시면

 

내 블로그 스타일 확인하기 라는 버튼이 있어요.

 

 

저는 할말짱많 프로소통러 라네요 ㅎㅎ 좋은건지 돌려까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시차 때문에 예약 발행을 하다보니

 

한국에서는 자정에 글 작성이 많은 것으로 보이나봐요.

 

 

올 한 해 받은 공감과 댓글 수도 알려주고요,

 

 

블로그 유입 키워드 상위 3개도 알려주는데,

 

유입키워드가 뭔가 쫌 저의 블로그 주제와는 쪼금 멀어 보이는 느낌이네요.ㅎ

 

 

인기글을 보니 많은 분들이 정보를 구하고자 방문해주시는거 같아요.

 

아마 이건 티스토리도 동일하지 싶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유용한 정보를 많이 만들어 올리도록 할께요!!

 

 

올 한 해 네이버 블로그가 저에게 어떤 의미를 주었는지

 

되짚어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네요.ㅎㅎ

 

아 원래 이런 감성은 네이버보다 카카오가 한 수 위인데 말이죠.

 

왜 티스토리에서는 이런 이벤트 안하나요 정말... ㅉㅉ

 

 

저장을 하면~

 

 

요렇게 블로그에 글로 게재도 되어요!! 😉

 

 

혹시나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이신 분들 중

 

본인의 블로그 성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재미삼아 한 번 실행해 보세요!

 

https://campaign.naver.com/2021blog/myblogstyle/

 

2021 마이 블로그 리포트

2021년 당신의 블로그 스타일을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GET하세요!

campaign.naver.com

 

그리고, 티스토리 운영진도 꼭 이런 건 벤치마킹 하셨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