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컨텐츠 크리에이팅

웹소설 : 네이버 연재 후기

DOUX AMI 2020. 11. 16. 12:21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대로

 

그냥! 무작정!

 

되는대로 소설 한 번 도전해봤어요.

 

연재처를 어디로 해야할지 몰라

 

가장 유명한 네이버 웹소설에 갔죠.

 

웹툰처럼 챌린지 > 베스트 > 오늘의 소설

 

순서로 리그가 나뉘어져 있더군요.

 

9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로 연재일을 정해놓고

 

라이트 노벨 장르로 타겟 삼아서

 

8회차 분량으로 짧은 소설을 하나

 

연재 완료까지 해봤네요.

 

 

결과는....

 

관심 2, 편당 조회수 10회가 안되는 ;;;

 

또르르르~~ ㅜㅜ

 

네, 폭망입니다 ㅋㅋ

 

 

원인을 나름 분석해보면,

 

아무래도 처음 해보는 창작물이다보니

 

일단 내용이 부족했던 것도 있겠구요.

 

그리고, 연재처도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여긴 아무래도 10대/20대 타겟의 작품들이

 

주를 이루는 곳이다 보니

 

독자층이 아예 안맞는 소설을 제가 썼네요.;;

 

 

소설 연재를 결코 쉽게 보고 도전한 건 아니지만,

 

쉽지 않은 것만은 사실이에요.ㅎㅎ

 

그래도 또 다시 도전해볼까해요.

 

 

 

근데 왜 여자 아이돌이 소설플랫폼 홍보를 하는지...;;

 

여하튼!!

 

그 누가 돈 안되는 뻘짓거리라고 욕해도!

 

계속 해보려고요.ㅎ

 

문피아 소설 연재 후기는

 

몇 달 뒤 다시 포스팅할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