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블로거들이 여러가지 포스팅을 하면서
제일 신경쓰는 부분은 아무래도 노출이겠죠.
구글이나 네이버 등 여러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내 포스팅이 잘 드러나길 바라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적절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해요.
적절한 키워드라는 건 바로 해당 글에 걸어놓은
검색 태그를 말하는 건데요.
다시 말하자면, 누군가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키워드가 내 글에 태그로 잡혀 있어야 된다는 거죠.
그러면 어떤 태그가 적절한지가 그 다음 문제겠죠?
궁금한 사람들은 많은데,
등록된 정보(포스팅)는 적은 바로 그런 태그.
즉, 검색량 대비 등록 정보가 적은 키워드가
바로 내 글의 노출량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적절한 검색 키워드인 거에요.
그럼 이런 키워드는 어떻게 찾을까요?
저는 네이버검색어트렌드나 키워드도구를 사용하다가
얼마 전부터 블랙키위도 써보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블랙키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블랙키위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를 분석해주는
분석 플랫폼인데요.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가능하단 점이에요.
제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기도 하고요.ㅎ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바로 키워드 조회가 가능해요.
블로그 노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니
역시나 검색량 (1,490) 대비
컨텐츠 발행량(29,400)이 너무 많죠?
포화지수가 매우높음이네요.ㅠ
이런 키워드는 태그에 적합하지 않은거죠.
바로 포기하지 않고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연관 키워드 리스트를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블로그 총 발행량이 적은 순으로 정렬해서
검색량 > 발행량인 키워드를 찾아 볼 수 있죠.
안타깝게도 여기 연관 키워드에서는
그런 키워드가 없네요.ㅠㅠ
그 밑으로는 최근 한 달과 일 년의 검색 동향을
그래프로 소개해 주고 있어 참고할 수 있어요.
또 월별, 요일별 검색 비율도
막대 그래프로 알려 주고 있고요.
마지막으로는 연령별, 성별, 이슈성, 상업성 등
다양한 기준의 키워드 분석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업성보다 정보성이 커야
블로그 포스팅에는 유리하다는 거에요.
상업성 키워드는 보통 쇼핑 상품 정보가
더 상위에 노출되기 때문에 블로그 유입에는
그닥 효과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중간에 보시면 섹션 배치 순서라고 해서
해당 키워드의 검색 결과가 어떤 컨텐츠 순서로
노출되는지 알려주는 항목도 있어요.
이 결과를 100% 확신할 순 없기에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고,
실제로 해당 키워드를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해서 그 결과를 보시는게 좋아요.
최상단에 쇼핑정보가 나오는지,
아니면 블로그나 VIEW 정보가 나오는지 말이에요.
저도 아직은 검색어 최적화와 상위 노출을
완전히 마스터한 건 아닌데요,
이런 사이트도 있다는 걸 알게 되서
정보 나눔 차원에서 포스팅 해봤어요.
그럼 직접 한 번 사용해보시고,
블로그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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