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애드센스 주소 인증 하기 (+ 중요 체크 포인트)

DOUX AMI 2020. 11. 30. 11:56

지난 8월에 구글 애드센스 인증 후

 

운 좋게 9월에 바로 지급 기준인 $100 까지 이어지면서

 

 

주소 인증 안내 메일을 받았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이 부분인데요.

 

애드센스 승인만 나고 광고 연동만 하면

 

광고비가 그냥 입금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마지막 관문으로 주소 인증 단계가 있어요.

 

사실 관문이라고 할 것도 없이,

 

누적 수익이 $100이 되면 구글에서 메일을 보내주는데요,

 

이게 좀 답답한게 IT시대에 아직도 실제 우편으로 보내줘요.

 

그리고 엄청! 어어엄청 오래 걸려요.ㅠㅠ

 

10월 1일에 보냈다는 저 우편을

 

제가 실제로 받은 건 11월 26일 이었어요.

 

네.. 57일이 걸렸네요... 후...

 

 

 

반가운 마음이 들면서도 왜 이렇게 오래 걸리나 궁금했는데,

 

일단 발송처가 말레이시아였네요.;;

 

가뜩이나 코로나로 우편물 배송 기간이 길어졌을텐데,

 

해외에서 왔으니 오죽했을까요.

 

구글 코리아는 왜 존재하는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아무튼 이렇게 받은 우편물을 잘 뜯어보면

 

안에 핀번호가 큼지막하게 적혀있고,

 

어디에 들어가서 어떻게 인증하라고 친절히 안내되어 있어요.

 

 

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주소인증하라고

 

안내창이 떠 있기 때문에 그거 누르고 바로 인증하러 가면 돼요.

 

그래도 한 번 더 경로를 안내해 드리자면,

 

설정 > 계정정보 > 주소인증

 

여기서 PIN 넘버 입력하시면 돼요.

 

 

3번 안에 성공하라니 괜히 긴장되더라고요.ㅎ

 

Caps Lock 안눌려졌나 꼭 확인하세요.ㅋ

 

짜잔~ 이제 다 되었어요!

 

 

이렇게 인증이 완료되면,

 

바로 다음 날 제 계좌로 수익금 지급이 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오더라고요.

 

 

입금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입금이고요,

 

실제 2일 뒤에 입금이 되었어요.

 

환율 확인해보니 약 10% 정도가 공제되고 입금되는군요.

 

참고하시면 좋겠어요.ㅎ

 

 

 

★★ PIN 번호 재요청 관련 중요 체크!!

 

저는 처음에 2~4주 걸린다는데 우편이 안와서

 

기다리다 지쳐서 재발송 요청을 했었어요.

 

그런데 그러고 나서 우편이 와버려서

 

이게 처음 보낸게 지금 온건지,

 

다시 요청한게 일찍 도착한건지

 

헷갈렸지만 처음 발송 우편이 도착한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재요청 했어도

 

이전 우편물 도착한 걸로 PIN번호 입력 가능해요.

 

이 부분 은근 헷갈려 하시는거 같아 알려드려요.

 

그리고 PIN발송 이후 4개월 이내에 주소인증을 안하면

 

광고게재가 중단된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가볍게 지나치지 마시고 꼭 잘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이상 애드센스 주소 인증 포스팅이었어요.

 

기다리다 답답하시면 재요청 한 번 씩들 하세요.ㅎㅎ

 

 

 

[애드 센스 광고 연동 방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thegift.tistory.com/82?category=1153682

 

[Tip] 애드센스 도전 성공!! : 티스토리 광고 연동 방법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모두가 이 분을 영접하고 싶어하시죠. 지난 7/30 신청 후 8/14 거절과 동시에 다시 재도전했는데요, 8/25에 요런 제목의 메일이 와있네요.ㅎㅎ 옴마나~ 너무 놀라서 얼른 열어

thegif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