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일상 속 리뷰

[리뷰] 어린이 과학 실험 : 볼케이노 (구연산과 소다)

DOUX AMI 2020. 11. 10. 10:59

올해는 유독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죠?

 

그만큼 가정에서 놀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야 했는데요,

 

집에서 뭔가를 하는게 한계가 있어요.ㅠㅠ

 

그래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고맙게도

 

가정 내 교육자료, 놀이자료를 보내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고생하시는 보육교사님들께 인사~~

 

 

오늘 해 본 집콕 과학교실은

 

볼케이노 실험이에요.

 

재료는 간단하게, 구연산 소다가루

 

그리고 만 있으면 돼요.

 

 

주변에 튀는 게 싫어서 저는

 

주방 싱크대에서 실험했어요.ㅋ

 

먼저 실험할 그릇에 구연산 가루를 넣고요,

 

그다음에는 그 위에 소다를 부어줘요.

 

소다는 빨간색 색소가 물든 것으로 준비되었네요.

 

아마도 화산 폭발의 색깔을 내기 위해서인 것 같아요.

 

 

 

그리고 잘 흔들어서 섞어 주면 준비 끗!

 

손목스냅이 찰지쥬?ㅋ

 

 

자아, 그리고 아이에게 물컵을 쥐어주고

 

직접 물을 따라 보도록 해요.

 

보는 것 보다는 직접 해보는 게 더 교육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와우~ 아이와 덩달아 저도 놀랐어요.ㅎ

 

이렇게 즐거운 과학 실험으로

 

오늘 하루도 아이와 좋은 추억을 쌓았네요.^^

 

아, 그리고 아이들에게 절대 아무거나

 

만지거나 입에 넣으면 큰일난다는 경각심도

 

함께 일깨워 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