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경비행기 추락으로 캐나다인 5명 미국에서 사망 (FlightAware 로 실시간 비행 상황 체크 사이트)

DOUX AMI 2024. 3. 6. 15:33

현지시각으로 3월4일 저녁 7시 40분

 

테네시주 내시빌 파일럿 관제 센터에

 

다급한 랜딩 요청 무전 연락이 왔어요.

 

단발기 (엔진 하나 짜리) 경비행기인데

 

엔진이 멈춰서 급하게 랜딩해야 할 상황이

 

발생했던 거죠.

 

John C Tune 공항에서는

 

두 개의 활주로를 비워주고

 

비상 착륙을 유도했지만,

 

이미 비행기는 공항을 벗어나버렸고

 

파일럿은 이미 늦었다는 말을 끝으로

 

통신이 두절되었어요.

 

 

그 결과 테네시 주 네시빌 서남쪽

 

코스트코 뒤 고속도로 옆으로

 

큰 굉음과 함께 하늘에서 비행기가 떨어졌고

 

불길이 치솟으며 탑승객 전원이 사망했어요.

 

탑승객은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출발한

 

캐나다인 5명 (어른 2, 아이 3)

 

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중간에 몇 군데 더 급유를 위해 경유했던

 

것으로 파악은 되었는데,

 

무슨 이유로 갑자기 엔진이 꺼졌는지

 

원인은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요.

 

캐나다인이 미국에까지 가서

 

추락사한 슬픈 뉴스였어요.

 

 

참고로, 이 기사에서는

 

FlightAware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해당 비행기의 항로를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이 사이트는 모든 등록된 민간 비행기들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사이트에요.

 

https://www.flightaware.com/

 

FlightAware - Flight Tracker / Flight Status

FlightAware As the leader in providing advanced, accurate, actionable data and insights that inform every aviation decision, FlightAware is Central to Aviation ®

www.flightaware.com

 

 

 

 

비행편이나 항로 (출발지, 도착지) 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비행 중인 친구나 가족의 비행기 이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죠.ㅎㅎ

 

 

미대륙에 얼마나 많은 비행기들이

 

날라 다니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이네요.

 

저 비행기 하나 하나 클릭해보면

 

어떤 비행기고, 어디에서 어디로 가고 있는지

 

다 알아볼 수 있어요.

 

 

대한민국에는 역시나 모든 비행기가

 

김포, 인천 공항으로 다 몰리고 있네요.ㅎ

 

지방에 건설한 그 많은 공항들은

 

잘 쓰이고 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오늘의 영어]

 

Runway: 활주로

 

Consular Official: 영사관 직원

 

Highway, Interstate: 고속도로

 

Civil Aircraft: 민간 항공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