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Life in Canada

드라마 Beef 에도 나온 AMBER ALERT 이 뭐에요?

DOUX AMI 2023. 12. 13. 16:25

그런 이야기가 있죠.

 

한국에서는 재난문자로 날씨 안내를 하고,

 

미국에서는 총기 사고를 안내한다고요.ㅎㅎ

 

 

오늘은 캐나다/미국에서 받게 되는

 

재난문자 AMBER Alert 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이건 얼마전에 실제로 제 폰에 울린

 

재난문자인데요.

 

서리 지역에서 2달된 아기가

 

납치되었다는 내용이었어요.

 

마지막 위치와 용의자의 이름,

 

나이, 키, 용모 등이 바로 알려지죠.

 

아직 범죄자도 아니고 용의자인데

 

이렇게 개인신상이 다 공개되도 돼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사실 범죄자보다는 일반 시민이나 피해자의

 

인권이 더 지켜져야 되는거 아닌가요?

 

어떻게 그 둘이 동등할수가 있죠?

 

개인적으로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AMBER 라는 단어는

 

America's Missing

: Broadcast Emergency Response

 

라는 단어의 두문자어에요.

 

 

또한 1996년 텍사스에서 납치 살해된

 

9살 여아 Amber Hagerman 의 사건에서

 

비롯된 단어이기도 하고요.

 

 

왜, 한국에도 민식이법처럼

 

피해자 이름을 따서 부르잖아요?

 

아무튼 이런 위험한 일들이

 

캐나다든 한국이든

 

제발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하루도 안전하고 무사히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