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일상 속 리뷰

[리뷰] 토마토 씨앗, 완두콩 모종 심어 본 후기

DOUX AMI 2023. 11. 7. 16:23

토마토를 씨앗부터 심어서

 

키워 본 경험이 있나요?

 

저는 예전에 한국에서 심어봤던 적이 있어요.

 

그 때 몇 개 안되는 방울 토마토가 열려서

 

수확까지 해본 기억이 있죠.

 

 

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캐네디언타이어에서

 

파는 씨앗 중에 방울 토마토도 있길래

 

한번 사서 심어 봤어요.ㅎ

 

 

씨앗은 물을 머금고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곳에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면 발아하지요.

 

 

마치 흙 속에 있는 것처럼

 

환경을 조성해주되

 

썩지 않게 말이에요.

 

키친타올에 감싸서 물을 적셔 주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짜잔!

 

잔뜩 싹이 텄어요!!

 

 

이제 화분에 옮겨 심어주고

 

물을 주기적으로 주면서 열심히 키워요.

 

마침 아이가 학교에서 받아 온

 

완두콩 모종이 있어서 같이 심어봤네요.

 

 

왼쪽이 방울토마토

 

오른쪽은 완두콩이에요.

 

 

방울 토마토는 아쉽게도

 

무럭무럭 키만 크고 열매가 안열렸어요.😢

 

 

하지만 완두콩은 엄청 잘 자라주었네요.ㅎ

 

 

이렇게 콩깍지도 많이 열렸구요. 🤗

 

저는 아쉽게 절반의 성공으로 마무리했지만

 

다시 또 도전해보려고요.

 

여러분도 삭막한 집안에

 

반려식물로 씨앗부터 키워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