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생활/Chat GPT

Chat #14. Chat GPT에게 물어 본 OpenAI 社

DOUX AMI 2023. 4. 15. 12:53

다들 아시다시피 Chat GPT를 개발한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는

 

미국의 OpenAI 이죠.

 

 

그래서 오늘은 Chat GPT에게 OpenAI에 대한 정보를 좀 물어봤어요.

 

과연 어디까지 답해줬는지 함께 보실까요?ㅎㅎ

 

회사 위치나 설립일 뭐 이런건 구글링 하면 바로 나오니까 그냥 스킵했어요.

 

 

역시나 개발자의 개인 신상 같은 건 공개하지 않는군요.

 

본인 회사라서보기 보다는 개인정보 유출 위험에 대해 대비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좀 더 파고들어봐야겠죠?

 

2021년 가을 기준으로 200명의 직원이 있었다고 하네요.

 

아마 저 때가 Chat GPT 베타 버젼을 한창 준비하고 있던 시기겠죠?

 

2022년 11월에 출시한 그 초기 모델 말이에요.

 

200명의 직원이 만들었군요. 생각보다 적네요.

 

 

그래서 어떤 부서가 있는지 리스트를 알려달라고 하니 흔쾌히 알려주네요.

 

총 7개의 부서를 말이지요.

 

Research / Engineering / Safety / Policy / Operations / Robotics / Games

 

이 7개의 부서는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뉠 수 있겠네요.

 

Research / Engineering : 실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부서겠죠.

 

Safety / Policy / Operations : 보안, 정책 등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부서들로 보이네요.

 

Robotics / Games : 인공지능 활용을 준비하는 분야인가 봐요.

 

 

역시나 세부적인 인력 구성 수는 안가르쳐 주네요.ㅎㅎ

 

그런데 이상하죠.

 

디자인이나 UX 관련 부서는 아예 없는건가 하는 의문이 들더군요.

 

 

아하! 디자인 분야는 다 외주를 주는군요.

 

 

법무, 디자인, 일부 개발도 외주 또는 파트너쉽으로 진행하나봐요.

 

흐음.. 정말 인공지능 개발에만 몰두하는 찐 개발사였군요.

 

 

혹시나 해서 물어봤지만,

 

역시나 파트너사들의 리스트는 알려주지 않네요.

 

어떤 영역으로 넓혀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말이죠.

 

 

대놓고 물어보니 좀 광범위하긴 하지만 대답을 해주네요.

 

헬스케어, 금융, 운송 등등.

 

아마도 저 3가지가 대표적인 활용 분야라서 언급한 거겠죠?

 

오늘의 결론!

 

앞으로 Chat GPT가 활용될 분야는

 

로보틱스 (산업용 로봇), 게임, 헬스케어, 금융, 운송업 이라고 하네요.

 

이 분야에서 어떻게 쓰일지는 무궁무진한데요.ㅎㅎ

 

생각나시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한 번 공유해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