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IT 모바일 꿀팁

[Tip] 티스토리 자동 로그인 풀린 후 로그인 안될 때

DOUX AMI 2023. 2. 16. 00:51

항상 자동로그인으로 사용하던 티스토리.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자동 로그인이 풀려 버렸고,

 

그 뒤에 티스토리 로그인이 안되는 거에요!

 

그럴 때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우선 다음 포털로 가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요.

 

 

그리고 티스토리로 가면 바로 연동되어 실행되지는 않네요.

 

 

우측 상단 시작하기를 누르면 마치 새로 가입하는 것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대로 로그인된 거라면 이렇게 해서 다시 자동 로그인 상태로 돌릴 수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저처럼 계정이 기억이 안나는 경우죠.ㅠㅠ

 

 

티스토리 주소로 아이디 찾기를 해도 확인이 안되서,

 

카카오계정찾기를 활용하라는데 이게 뭔지 모르겠는거죠.

 

우선 휴대폰의 카카오톡 계정을 확인해서 그걸로 로그인 해봤는데,

 

역시나 제 티스토리가 열리지 않네요...

 

바로 카카오톡과 티스토리를 서로 다른 카카오계정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점을

 

제가 간과하고 있었던 거에요..

 

결국 카카오 고객센터에 이메일도 보내봤어요.

 

 

역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고 있었네요.

 

이런 사람이 저 뿐만이 아니라니 안심이 된달까요.ㅠㅠㅋ

 

 

카카오 어카운트 사이트에 접속하니 우측 하단에 계정찾기 메뉴가 있네요.

 

https://accounts.kakao.com/login/?continue=https%3A%2F%2Fcs.kakao.com%2Fhelps%3Fservice%3D52%26category%3D167%26locale%3Dko#login

 

 

카카오계정

 

accounts.kakao.com

 

바로 클릭해 봤어요.

 

 

동영상 클립으로 카카오톡에서 계정 찾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하지만 진짜 중요한건 아래 카카오계정찾기 메뉴에요.

 

 

혹시 티스토리 닉네임을 안다면,

 

간단하게 닉네임 전호번호 만으로 계정 확인이 가능해요.

 

 

휴우.. 이렇게 해서 제가 찾던 다른 계정의 정보까지 알아냈네요.

 

 

겨우 다시 로그인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

 

보통 휴대폰 바꾸거나, 노트북 바꾸면서 이렇게 자동로그인 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여러 계정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저처럼 이런 상황 마주하시면

 

당황하지 마시고 잘 처리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