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일상 속 리뷰

[리뷰]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해피빈 기부하는 법

DOUX AMI 2022. 5. 28. 03:38

평소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데,

 

막상 거창하게 기부를 하자고 하니

 

뭔가 가진 게 너무 적어서 또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망설이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래서 저는 주로 가지고 있는 네이버 해피빈을 가지고

 

해피빈 기부나 펀딩에 참여를 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활용한 해피빈 기부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어느 날 우연히 우측 상단 내 상태창을 보니

 

네이버 마크에 왠 돈이 4000원이나 있는거에요.

 

(위 이미지는 이미 기부 완료 후 캡쳐한 거라 0원 이에요;)

 

 

클릭해서 보니까 이런 저런 이벤트로 적립된 네이버 페이 포인트더라고요.

 

이걸로 해피빈 기부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한 번 시도해봤죠.

 

 

먼저 해피빈으로 가서 마음에 드는 기부 이벤트를 찾아봐요.

 

 

많은 분들이 익히 들어 아시겠지만,

 

꿀벌이 사라지고 있어서 생태계가 위험하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꿀벌 살리기 이벤트에 동참해보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꿀벌 양봉체험을 하는 사진을 보니 더욱 기부 참여 의지가 샘솟더라고요.

 

 

기부금 사용계획도 한 번 살펴보고요.

 

인건비가 대부분이라 좀 아쉽긴 했던 사업내역이었어요.

 

뭔가 프로젝트나 적극적인 활동은 아닌 것 같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여하기로 했어요.

 

 

기부하기로 하고 결제 금액에 내가 가진 페이 포인트만큼 적어 넣고요.

 

 

결제 시 네이버 포인트 전액 사용으로 별 다른 결제 프로세스 없이 진행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결제하기가 끝나는가 싶었으나...

 

 

본인인증 절차가 남았네요...

 

이런 절차는 왠만한 온라인 결제나 인증 시스템에서 익숙한 우리잖아요?ㅎ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설정까지 해야 완전히 기부 결제가 마무리될 수 있었어요.

 

기존에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지 않았었기 때문인 듯 싶어요.

 

 

이렇게 얼마 안되는 푼돈이지만 기부를 마칠 수 있었어요.

 

 

그래도 저처럼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800만원 가까이 되는 금액이 모였네요.

 

큰 마음 먹고 몇 백 ~ 몇 천 만원씩 기부하는게 어렵다면,

 

저 처럼 작지만 자주 기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해피빈을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