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네이버 애드포스트 서비스이용 제한 미디어 광고 게재 제한 당한 뒤 해제 신청하기

DOUX AMI 2022. 5. 21. 03:44

불행은 항상 어느날 갑자기 다가오죠.

 

 

메일함에 이런 메일이 두 통이나 와 있더군요. 띠용~

 

그래서 오늘은 애드포스트 서비스 이용 / 광고 게재 제한 당한 후 해제 신청한 경험을

 

나누어 보고자 해요.

 

 

위에서 말한 두 개의 메일 내용은 사실 동일한 것이더군요.

 

기존에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를 비교한 포스팅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서비스 기밀정보를 누출하고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했다는 건데요.

 

[해당 포스팅 보기 - 수정 완료]

http://blog.naver.com/zig9zig9/222108083701

 

(반전주의!) 블로그 광고 연동 한달 수익 비교 :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vs 카카오 애

네이버 블로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승인된 게 9월 2일 이었어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

blog.naver.com

 

방문자 클릭 유도야 내가 잘못한거라 할 수 있겠지만,

 

내 사이트에 개제된 광고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을 공유한 게 왜 기밀정보 일까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런 부분에 대해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있는데 말이죠.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외않되??

 

유튜버들도 수익 정보 공개하고 다 하던데 말이죵..

 

어쨋든 아쉬운 건 을이고, 광고가 문제가 아니라

 

이렇게 되면 검색 노출에도 영향이 있을 거 같아서 해제 신청을 하기로 했어요.

 

그.러.나.

 

30일 이후에야 해제 신청이 가능하네요.

 

일종의 패널티인 셈이죠.

 

 

 

아무튼 그래서 일단 포스팅 내용을 수정하고,

 

한 달을 기다린 후에 애드포스트에 직접 로그인 해서 확인했어요.

 

 

이용 제한 이력이 두 개가 뜨네요.

 

회원 이용 제한 이력  미디어 이용 제한 이력 이렇게 말이죠.

 

고민하지 말고 둘 다 이용제한 해제 요청 버튼을 클릭해줘요.

 

 

요런 팝업이 뜨고요.

 

 

이렇게 재검수 요청 상태가 되었어요.

 

 

메일함에 와보니 두 건의 해제요청 접수 메일이 와 있네요.

 

 

메일 본문을 보니 검토에는 최대 3일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만 이틀만에 이렇게 해제 메일을 받았구요.

 

무사히 해결이 되었어요!

 

혹시나 이런 문제를 다른 분들도 겪게 되실까봐 공유드려요.

 

애드 포스트에 대한 포스팅을 하실 때 각별히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