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디지털 노마드

2021년 한 해 블로그 광고 연동 수익 정산 (구글 애드센스 vs 네이버 애드포스트)

DOUX AMI 2022. 1. 3. 00:05

 

2021년이 지나갔네요.

 

모두들 행복한 한 해를 보내셨는지 모르겠어요.

 

한 해를 정리하는 마음으로 1년 동안의 블로그 광고 연동 수익을 한 번 확인해 봤어요.

 

 

먼저 확인한 것은 네이버 애드 포스트 에요.

 

 

광고 노출은 꾸준했으나,

 

 

광고 클릭수가 점점 떨어져갔네요.ㅠㅠ

 

 
역시나, 수익이 들쭉날쭉 롤러 코스터를 타더니 4분기는 똥망이네요...

 

결과적으로 1년 총 수익은 63,043원이었네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한 달에 평균 5,000명 내외의 순방문자가 다녀갔어요.

 

 

1월은 블로그 마케팅 업체의 방문자 증가 서비스 이용 결과 리뷰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 영향이라 무시하고 봐야겠네요.

 

그래도, 하반기로 갈수록 재방문율이 높아진 것은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생각해요.

 

 

 

다음은 티스토리랑 연계한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할 차례에요.

 

 

광고 노출수와 클릭수가 함께 꾸준하게 상승했고,

 

특히나 12월엔 클릭수가 급증했어요.

 

제 스스로도 의아한 상황이네요.ㅎㅎ 이유가 뭘까요?

 

 

아무튼 그렇게 해서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자그마치 $150.10 이에요.ㄷㄷ

 

대략 수수료 감안해서 달러당 1000원으로만 계산해도 15만원 이네요. 와우~

 

 

12월 피치를 제외하면 월 평균 10달러가 채 못되는 수준이었는데요,

 

12월에 45달러를 벌어들였네요. 감사합니다 방문자님들!!

 

 

참고로, 한 해 동안 월평균 방문자수는 5,000명 이내였어요.

 

이 수치는 네이버 블로그와 거의 비슷하네요.

 

 

정리해보면, 같은 컨텐츠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평균 방문자수는 비슷했는데 1년 수익은 63,043원 VS $150.10 (약 15만원) 이네요.

 

거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군요. ㅎㄷㄷㄷ

 

 

번외로, 애드핏 탠핑도 한 번 공유해볼께요.

 

둘 다 티스토리에 연동시켰었는데요.

 

 

애드핏 연간 수익이 1,450원 이고요,

 

 

탠핑 연간 133원이에요..;;

 

이로써 이 두 광고 서비스는 당장 티스토리에서 연동 해제 시키기로 결정했어요.

 

괜히 화면만 더럽히고 사용자에게 불편함만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마지막으로 작년 한 해 저의 블로그 및 티스토리를 방문해주신 모든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그랜절로 올립니다!! (유병재님 사진으로 제 맘을 대신해요^^)

 

2022년 새 해에도 호랑이 기운 받아 힘차게 나아가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