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일상 속 리뷰

[리뷰] 집에서 표고 버섯 재배하기 : 무럭무럭 버섯 키트

DOUX AMI 2020. 9. 24. 13:24

오늘 이야기는 귀농 주제가 아니에요.

 

아이와 함께 관찰 놀이,

 

관찰 학습으로 뭐가 좋을까 찾다가

 

집에서도 버섯을 키울 수 있는

 

재배 키트가 있다고 해서

 

직접 사서 해봤어요.

 

이름하야 무럭무럭 버섯 키트

덜렁 박스 하나만 와서

 

이게 뭐지 싶었는데,

 

내용물을 보니 풍성~ 하네요.ㅎ

 

제가 구매한 건 표고버섯

 

재배 키트인데,

 

다른 종류의 버섯이나

 

식물들도 판매하더라고요.

 

아주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순서에 맞게 따라만 하면 되더라고요.

 

일단 표고 버섯 배지를

 

그늘진 방에서 하루 녹여주고

 

물에 넣어서 충분히 적셔줘요.

 

그리고 받침대에 놓고

 

직사광선을 피해서

 

햇빛과 통풍이 좋은 자리에

 

두고 키워주면 돼요.

 

버섯이 송글송글 올라오는

 

기미가 보이면,

 

상자에 동봉된 재료들로

 

미니 비닐하우스를 만들어줘요.

 

이렇게 종이 빨대와

 

이쑤시개 모양의 고정 핀으로

 

배지 위로 공간을 만들어주고

 

그 위를 비닐로 덮어주면 돼요.

 

그리고, 꼭대기에는 요런 모양의

 

받침대를 받쳐주는데,

 

저 QR코드를 카메라로 찍어보니

 

판매처의 안내링크로 들어가더라고요.

 

재배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설명서를 잃어버렸을 때

 

유용하겠더라고요.

 

요렇게 마무리로

 

이름표도 붙여주고 나면

 

하루에 두 번 물만 잘 주면 돼요.

 

와우~ 풍성하게 열리네요.

 

아쉽게도 통풍 관리 실패로

 

나무기둥에 곰팡이가 생겨서ㅠㅠ

 

버섯을 많이 수확하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요렇게 몇 개씩

 

수확해서 그 날 그 날

 

저녁 식사에 반찬으로 활용했죠.^^

 

 

성공적인 도심 속 버섯 재배 활동이었어요!

 

05_1 표고키트 리플렛.pdf
0.51MB

※ 첨부 파일은 QR코드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은 자세한 소개 리플렛이에요.

 

 

 

 

반응형